[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우리은행은 19세 이하 고객이 청약, 적금 상품에 신규로 가입하면 최대 2만원의 금융바우처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상품별 금융바우처 제공 금액은 청약 2만원, 적금 상품 1만원이다. 금융바우처 지원조건은 해당 상품에 신규 및 자동이체를 2만원 이상 등록하고, 우리원(WON)뱅킹에 가입 및 입출식 계좌를 보유 중이면 된다. 다만 기존에 금융바우처 제공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우리은행의 금융바우처는 고객의 나이대별로 구분하여 운영 중이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우리아이행복 바우처’, 초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이 쇼핑 트렌드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소비분석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런칭했다.머니한잔 소비 연구소에서는 고객 개인 소비분석과 함께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하고 있다.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첫번째 주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쇼핑 트렌드를 분석했다. 유산균, 콜라겐, 루테인, 홍삼, 비타민 등 인기 성분별로 가장 구매가 많은 상품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어린이 날을 맞아 서울시와 협업해 광화문광장에서 지니 TV 키즈랜드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KT는 서울시 주관으로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열리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 소풍’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지니 TV 키즈랜드’ 콘텐츠 속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특히 어린이 날 당일 오후 2시부터 ‘키즈랜드 캐릭터 퍼레이드’가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을 24시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신속한 사전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전담 인력을 배치한다. 전담 인력은 의심계좌 적발 시 ▲지급정지 ▲피해자에게 신속한 전화 알림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사칭 등의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94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피해방지 알림 문자를 전송할 계획이다.장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근거리 배달(배송) 서비스 도보60을 인수한 카카오모빌리티가 곧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라스트마일(최종 목적지 도착 직전 구간) 배송 영역을 강화한다. 카카오모빌리티, 근거리 배달 곧 시작...라스트마일 고도화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3월 31일부로 엠지플레잉으로부터 도보60 서비스를 흡수 합병했다.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이달 중순경부터 기사 모집을 시작했다. 기사는 도보를 포함해 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 승용차 등을 활용해 배송(배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오는 6월 2일부터 출근과 업무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 길 안내 건수를 분석한 결과, 영화관 방문량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31일 밝혔다.5월 한 달 간 티맵에서 영화관을 목적지로 설정해 이동한 차량은 총 73만8289대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2만5458대란 계산이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2월(총 73만4709대, 일 평균 2만3700대)보다 높은 수준이다.티맵모빌리티는 5월 가정의 달이라는 계절적 요인에 더해 '범죄도시2', '닥터스트레인지' 등 신작이 흥행을 이어간 결과가 반영된 것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1번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에 ‘플라워샵’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 11번가는 5월 초 모바일 ‘선물하기’ 탭에 ‘플라워샵’이 생긴 이후 판매된 꽃 거래액은 올해 초 대비 4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5월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로즈데이 등 꽃 선물이 많았던 시즌인만큼, 온라인 꽃 선물 및 꽃 배송이 활발히 이뤄졌다. 5월 들어(5/1~22) 선물하기로 판매된 꽃 거래액은 1월 동기(1/1~22) 대비 343%(4.4배) 급증했고, 전달 동기(4/1~22) 대비해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성원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인 ‘행복산책’을 재개했다.SK이노베이션은 지난 21일 SK서린빌딩 오픈하우스 행사를 열고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및 구성원 가족 약 1000여명을 SK서린빌딩에 초대했다. 행사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그간 공개하지 못했던 공유 오피스를 가족과 함께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SK서린사옥은 리모델링을 통해 지난 2019년 4월 공유 오피스로 재탄생했다. 이번 오픈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와인을 추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봄과 잘 어울리는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블랑’과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 배우자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등 총 3종이다.‘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블랑’은 장미 모양으로 조각된 병 바닥 부분에 꼬뜨 로즈만의 시그니처로 장미꽃 선물을 받는 듯한 감성을 담아내어, 연인이나 성년에게 마음을 전하는데 알맞다. 싱그러운 과실향과 은은한 흰 장미향이 입안에 머금는 것을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테크핀 기업 세틀뱅크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대고객 캐시백 이벤트 ‘응카데이’를 10일 개최한다.응카데이는 매월 10일 하루 동안 010페이(PAY)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10%(최대 1만원)를 즉시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데이 이벤트다.지난해 10월 처음으로 도입된 응카데이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호응을 얻어 출시 이후 2차례나 운영기간을 추가로 연장해서 진행 중이다. 이제는 010PAY 체크카드를 대표하는 간판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세틀뱅크의 010PAY는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고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LG유플러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 'U+콕'을 개편했다. 이벤트 및 기획전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와 검색 등 기능이 있는 고정 메뉴바를 신설했다.U+콕은 빅데이터에 기반해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이다.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 U+모바일 이용자에겐 3%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 이벤트 메뉴를 별도 구성해 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 등 각 기념일 맞춤형 상품을 할인가에 제공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노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병동에서 어린이날을 보내는 소아 환자들과 의료진을 위해 특별한 나눔 행사를 열었다.KT가 KT노동조합과 함께 분당서울대병원 소아환자들과 의료진을 위해 3천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그 동안 KT노사는 뜻을 모아 장애인, 노인가구, 청소년 가장과 같은 우리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다방면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ESG(환경·책임·투명경영) 실천에 앞장서 왔다.특히 이번 나눔 행사는 병동에서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게 된 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인기 영화 272편을 테마별 특별관으로 편성하고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KT스카이라이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오월은 행복하라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우선 해피 메시지관을 통해 ‘#고마워, 나의 히어로 #사랑해, 언제까지나 #힘내, 넌 할 수 있어 #괜찮아, 다 잘 될거야’라는 사랑의 메시지를 담아 총 113편의 디즈니 영화를 선보인다.30% 가격 할인뿐만 아니라 디즈니 영화 5편 이상 구매자 전원에게 디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케이딜(K-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케이딜은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의 특가 정보를 AI가 선별해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KT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맞춤형 커머스를 위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한 고객들이 케이딜을 이용할 수 있다.‘선물하기’는 상품 구매 후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선물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케이딜은 오픈 기념으로 5월 15일까지 선물하기 이용자를 상대로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꽃바구니를 선물하는 ‘가화만社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백복인 KT&G 사장은 지난해 초부터 졸업식, 입학식, 경조사 등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이후, 다양한 꽃 선물 이벤트를 통해 화훼농가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KT&G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50여명의 임직원 가족들에게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6월 7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U+투게더 땡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U+투게더 땡스티벌은 ‘U+투게더 결합’과 ‘Thanks(감사)’, ‘Festival(축제)’를 조합한 단어로, 유샵과 함께하는 고객을 위한 감사 이벤트다. 모바일 가입 고객 및 홈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로 진행된다.LG유플러스는 갤럭시S21, Z플립 5G, Z폴드2 5G, 노트20, A42, A32 등 삼성전자 기종 6종 중 1종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온정을 전달한다.빗썸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이달부터 6월 초까지 한달 여 동안 ‘ON전한 너의 삶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캠페인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학용품, 영양제 등 선물세트와 가족 식사 상품권을 제공한다.서울·경기 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을 선별해 우선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빗썸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의 맞아 취약계층 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의 알뜰폰 자회사 KT엠모바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계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어르신 전용 요금제 1종을 출시하고, 알뜰폰 결합 서비스 ‘데이터 함께 쓰기’ 적용 요금제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데이터 함께 쓰기는 KT엠모바일이 지난 4월 출시한 가입자 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결합 상품이다.KT엠모바일은 월 2만5300원에 서비스하는 ‘데이터 맘껏 15GB+100분’ 요금제(월 데이터 15GB 소진 후 3Mbps, 음성 100분)에 음성 200분을 추가하고 월 2만7500원에 제공하는 '데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의 자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이 가정의 달 5월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한다고 30일 밝혔다.시즌 월정액 서비스 가입자는 본방송 4주가 지난 KBS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MBC와 SBS 콘텐츠는 4월부터 무료 제공 중으로, 이로써 시즌 월정액 가입자들은 지상파 3사의 본방송 4주 후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특히 배우 공효진이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뿐만 아니라, 영화 기생충의 히로인 배우 조여정의 ‘99억의 여자’, 예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타벅스 MD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시즌 대표 상품은 스타벅스와 모나미가 협업한 한정판 만년필 세트다. 상단에 사이렌 로고가 새겨진 만년필과 잉크 카트리지, 가죽 케이스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모나미 만년필 세트는 로지핑크와 틸블루 두 가지 색깔로 출시된다. 틸블루의 경우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만년필 세트와 더불어 21 SS 핑크 오드리 텀블러(355ml)도 선물하기 단독 상품으로 판매한다.